공주 한옥마을 슬쩍 훑어 보기

 

지난 해에 잠깐 아들과 함께 지나가면서 봤던 한옥마을이 떠올라 잠깐 정리를 합니다. 전주의 한옥마을을 떠올리며 갔는데 그에 견주면 조금 작고 내용도 부족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지만, 이런 한옥마을이 자주 생겨야 우리문화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아주 좋은 일이죠. 단순하게 나무로만 지었다기 보다는 자연의 이치에 따라 집의 개념을 형성했던 옛 어른들의 슬기가 돋보이는 한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뛰어난 건축물입니다. 한옥마을이라는 단순한 개념에서 벗어나 건축물로써의 장점을 많이 알려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겉모습만 보여 줄 것이 아니라 한옥이라는 게 무엇인지 올바르게 알려 주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한옥마을은 아무리 보아도 깔끔하고 과학적이라 지금의 아파트와 현대식 구조물이나 건축물과 견주었을 때 돋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집에서 살면 정말 건강할 겁니다. 저는 현대식 건축물에서 살고 있지만 해가 지날수록 벗어나고 싶다는 충동과 욕망을 이겨낼 수가 없네요. 반드시 한옥을 짓고 살거라 다짐해 봅니다.

 

 

아쉽지만 잠시라도 공주 한옥마을을 거닐며 위안을 받고 돌아옵니다. 서울에도 이런 곳이 많이 생기면 어떨까요? 한옥마을에 대한 의견들이 엇갈리는 까닭이 건축비용 때문이라고 하던데 그런 면은 고려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청남도 공주시 웅진동 | 공주한옥마을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나누미르


티스토리 툴바